본문 바로가기

옛글/네트워크 이야기

스마트화되는 웹페이지들 학교홈페이지도 스마트폰최적화?

반응형
ZDnet 출처
이웃닷컴(대표 김준평)은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서비스 ‘e모바일웹’을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교육과 인터넷은 매우 긴밀한 관계라는 것이 이웃닷컴의 설명이다. 학생들은 인터넷을 통해 강의를 듣고, 학교 홈페이지를 이용해 학사 일정 및 학교 소식을 제공받는다. 학교의 재정 정보와 교원 현황도 인터넷으로 확인 가능하다.

e모바일웹 서비스는 기존 홈페이지 구축 기능을 충실하게 구현했다. 로그인뿐 아니라 글쓰기와 댓글쓰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부가 기능 중 행사일정과 급식현황 등을 파악할 수 있다.

▲ 모바일 학교 홈페이지

학교 홈페이지의 관리자기능을 이용하면 모바일 홈페이지의 화면 구성을 입맛대로 바꿀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이웃닷컴은 e모바일웹의 가장 큰 장점으로 모바일웹에 맞춰 홈페이지를 따로 관리할 필요가 없다는 점을 꼽았다.

e모바일웹 역시 디자인 제작이 가능하다. 이웃닷컴은 제한된 모바일 브라우저의 공간에서 학교만의 개성을 살려 보다 모바일 학교 홈페이지가 돋보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웃닷컴 김동우 전략기획1팀장은 “스마트폰 사용자 1천만 시대에 맞춰 소비자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했다”며 “테스트 버전을 사용해본 선생님들이 크게 만족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모바일 웹 제작비용이 높아 부담을 느껴 만들기 힘든 학교를 위해 상품을 개발했다”며 “정식 출시 이전부터 꾸준한 문의가 들어와 많은 학교가 사용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반응형